본문 바로가기
신작가의 Day Day/신작가의 흔한 놀이터

당신이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꾼다면 시작하라! [용기를 주는 명언]

by 탐나는 아재 2022. 3. 16.

어떤 지원이나 도움 없이 내가 생각하고 계획했던 일들을 혼자의 힘으로 하나하나 준비해 가고 있는 지금, 잘 될 것이라는 기대와 설렘도 있지만 어쩔 수 없이 생겨나는 불확실함에는 가끔 흔들리는 자신을 발견하고는 합니다.

모든 일에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하는데 잘 하고 있다고 믿다가도 어느 순간 잘 가고 있는 게 맞는지 스스로에게 의문이 들 때가 있죠.

하지만 그럴 때마다 다시 한번 뒤를 돌아보고 다시 더 단단하게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하고 가던 길을 묵묵히 나아갈 수 있게 해 주는 힘! 그게 '용기'가 아닐까 합니다.

 

이런 말도 있죠. '용기는 두려움을 못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걸 이겨내는 힘이다.'  지금 무언가를 도전하는 분이라면 그리고 그 도전 속에서 가끔은 의문이 들고 흔들리는 분이라면 그게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셨으면 합니다.

도전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순간이라 여기고 '용기' 있게 다시 가던 걸음을 걸어 나가시기 바랍니다. 외적인 성공으로 만은 그 성공이 오래 유지되기 힘들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.  수많은 의문과 지침 속에서도 묵묵히 걸어갈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!

바로 내적인 성공 '용기' 가 든든하게 내 안을 채우고 있지 않으면 말이죠.

 

당신이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다고 꿈꾼다면 시작하라!
용기는 비범한 재능,
힘과 마법을 지녔다.
-괴테-



명언
용기를 주는 명언

 

그리고 아직 계획만 하고 시작하지를 못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 글에서 작은 답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. 

이런 말이 있죠. '시작이 반이다' 모든 일에 적용되는 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. 다만 정말 용기를 가져야만 시작할 수 있는 일이었다면

그 일을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.

 

이 명언에서 말하고 있듯이 비범한 재능, 힘과 마법을 가지고 하는 일이니 말입니다. 

댓글